티스토리 뷰
📖 마케터의 생각법 │ 황부영
🧐 매터오브’s 코멘트 Comments
이 책의 저자이신 황부영 작가님은 마케팅과 브랜딩 관련 분야에서 일을 잘 하기 위해서는 '비를 부르는 사람', 즉 레인메이커(Rain Maker)가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. 레인메이커란 '회사에 큰 성과를 가져와야 하는 사람', '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업으로 삼는 모든 사람'을 의미합니다.
이 책의 제목은 '마케터의 생각법'이지만, 비단 마케터 뿐 아니라 기획, 전략, 마케팅, 브랜드 등 비즈니스 전반에 통용되는 이야기입니다. 324쪽의 책 속에 웬만한 경영학 개념 및 사례들이 밀도있게 들어가 있습니다. 생각하면서 읽고 또 메모할 내용이 워낙 많아 완독하는 데에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. 학부생 때 경영학을 전공하고, 경영 및 마케팅 관련 서적들을 종종 읽었던 한 사람으로서, 이 정도의 내공과 깊이를 324 페이지 안에 다 녹여낸 작가님께 경의를 표합니다.